스페셜티 커피란 재배 단계부터 품질관리가 일관적으로 행해져 소비자에게 [우수하고 맛있다]고 평가되는 커피를 말합니다. 노력을 통해 맛있는 커피를 생산한 농가에게 이익이 환원되도록 FNC가 힘을 쓰고 있는 노력의 일환입니다.
콜롬비아산 스페셜티 커피란 일관성이 있고 검증가능하며 지속가능한 커피입니다. 소비자는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함에 따라 그 특별한 커피를 평가하며 커피생산자의 수입이 증가하여 생활향상으로 이어집니다. FNC는 폭넓은 스페셜티 커피의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스페셜티 커피의 생산은 전체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일반적인 커피의 가격저하가 우려되는 현재 기대되는 상품입니다. 그 생산과 수출의 증가는 국내외에서의 수요의 증가에 비례합니다.
컵 오브 엑셀렌스를 수상한 커피생산자
커피시장의 극심한 가격변동 속에서 높은 가치가 있는 스페셜티 커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.
[노력하여 좋은 커피를 만들면 그만큼 평가를 받아 자신의 제품을 높은 가격에 파는 것이 가능합니다. 일하는 보람이 있습니다.]
컵 오브 엑셀런스 2011 수상자 레기사모씨(윌라주)
[스페셜티 커피의 생산은 현재 커피산업의 위기를 극복하는 비장의 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좋은 가격을 붙이면 다른 생산자에게 자극이 됩니다.]
컵 오브 엑셀런스 2012 수상자 로페스씨(나리뇨주)
부가가치 전략의 하나로 FNC가 Alliance for Coffee Excellence (ACE)와 함께 콜롬비아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것이 컵 오브 엑셀런스라고 불리는 콩쿠르입니다. 후보자의 커피는 예선을 통과한 후, 국내전형, 국제전형으로 진행되어 85포인트 이상을 획득하면 경매에 올려집니다. 경매에서는 세계각국에서 온 콜롬비아 최고의 커피를 원하는 바이어가 경매 구조상 직접 커피를 발주할 수 있습니다.
컵 오브 엑셀런스에서 1위로 선정된 커피는 일반 커피의 4배, 5배 높은 가격으로 거래됩니다.
크게 나누어 3종류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.
콩에 따라서도 복수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것도 있습니다.
컵 오브 엑셀런스 등으로 평가된 커피나 FNC의 전문가가 평가한 단일농원의 커피.
꼭 좋아요!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